[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물류 스타트업 체인로지스는 자사 당일 택배 배송 서비스인 두발히어로의 부산광역시와 경남 양산시 지역 배송을 6월1일부터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벤처기업협회] |
체인로지스는 지난해 경기도 주요 지역과 인천광역시 지역에 당일 도착 배송을 위한 허브 센터를 개소해 배송권역 1차 확장을 마쳤다. 이번 부산 경남 지역 배송 권역 확대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대구, 광주, 대전, 울산을 포함한 지방광역시와 경상도 창원, 김해, 포항, 구미, 진주, 충청도 청주, 천안 전라도 전주, 익산, 강원도 원주, 춘천, 세종특별자치시까지 지방 주요 지역으로 배송 권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체인로지스는 2026년까지 지방권역 확대를 마무리해 국내 온라인 커머스 소비자 중 80% 이상에게 당일 도착 배송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김동현 체인로지스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빠른 배송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어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의 당일도착 배송 지역 확장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 부산, 경남 지역 배송 권역 확대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빠른 배송을 제공하고자 하는 두발히어로 고객사 덕분에 가능했고 고객사들의 요청에 맞춰서 다른 지방광역시 지역에도 당일배송이 가능하도록 배송 권역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