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2일 두루중학교 도서실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비하는 '수업·평가혁신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ChatGPT 질문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등 실제 수업사례를 공유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2일 두루중학교 도서실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비하는 '수업·평가혁신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5.23 jongwon3454@newspim.com |
연수는 한국교육방송에서 최고 교사로 선정된 서울 동북고등학교 강방식 교사가 초빙돼 '2022 개정 교육과정 대비 질문하는 수업사례 탐구'를 주제로 한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강방식 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질문 수준을 높이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교과 융합 수업에 대해 언급했다.
아울러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과정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방법과 성취 기준 재구조화를 통한 교수학습 계획 수립, 공정한 평가, 맞춤형 수정 사항 제공, 학생생활기록부 기록 등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기도 했따
이석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원들이 수업 질문 수준을 높이고 교과-수업-평가-기록의 과정을 하나로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다음해 3월부터 시작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비해 아이들이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