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 사이언스코(Syensqo)가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하는 특수 화장품 원료 공급사 진영바이오를 인수했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사이언스코는 뷰티케어 포트폴리오를 재생가능한 스킨케어 전문 분야로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기능성 및 활성 성분이 풍부한 고부가가치 천연 스킨케어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이언스코 최고경영자 일함 카드리(Ilham Kadri) 는 "이번 인수는 혁신과 생명공학의 힘을 활용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반영한다" 며 "우리는 획기적인 순환 솔루션으로 중요한 환경 및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여 뷰티 산업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사이엔스코] |
진영바이오의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사이언스코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스킨케어 및 모발케어를 위한 생체 모방 세라마이드뿐 아니라 스킨케어 및 색조 화장품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바이오 기반 기능성 성분으로 확장된다. 진영바이오 포트폴리오의 주력 제품 라인인 세라마이드는 발효 공정을 통한 생명공학을 통해 생산되며, 이는 사이언스코의 재생가능한 소재 및 생명공학 성장 플랫폼이라는 방향성과 일치한다.
사이언스코 '소비자 및 자원부문' 사장 마이클 라도시치 (Michael Radossich)는 "우리의 목표는 세라마이드와 같은 특수 성분의 천연의 힘을 활용하는 고급 스킨 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며 "사이언스코는 이번 투자로 빠르게 성장하는 더모코스메틱을 포함한 화장품의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역동적인 특성을 활용하는 데 앞장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이언스코의 뷰티케어 분야는 진영바이오의 인수를 통해 고객 접근성, 제형 및 응용 전문성, 마케팅 등을 통해 상업적, 기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이언스코는 2024년 2분기에 세라마이드 라인의 첫 제품 라인 및 네 가지 기능성 성분을 출시하여 뉴욕에서 진행되는 서플라이어 데이(고객의 날) 행사에서 선보여 사이언스코의 홈앤뷰티케어 사업을 시장 성장률의 두 배로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