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동인기연은 자사의 베트남법인(DONG IN ENTECH VINA CO., LTD. 이하 DIVN)이 베트남 경제문화부가 선정하는 '외국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이하 FDI) 우수기업 TOP 20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DIVN은 ▲FDI 우수 TOP 20 ▲베트남 인기 브랜드 TOP 20 ▲우수 품질 제품 TOP 20 ▲우수기업인상을 수상해 4관왕에 올랐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베트남 우수기업 초청 시상식'은 베트남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FDI 우수 기업 ▲브랜드 평판 ▲우수 품질 제품 ▲우수 기업인 상 등 4개 부문에서 Top 10, Top 20, Top 100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FDI 우수 기업으로는 DIVN과 함께 Philips, Dell 등 유수의 글로벌기업 등이 선정됐다.
동인기연은 지난 2007년 베트남 현지 법인 DIVN을 설립했다. DIVN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의 하이엔드 배낭을 ODM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현지 직원 약 1000명을 채용하며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의 닷도현 지역 고용창출에 이바지하였다. 또한 주변 지역 및 학교에 성금과 자사의 제품을 꾸준히 기부함으로써 지역 사회 환원을 지속하고 있다.
수상 기업들은 1년간 베트남 우수기업 공식 홈페이지에 노출된다. 1년간 제품, 포장지 등에 우수기업 인증 로고를 활용할 수 있으며, 수상 기록은 상표권과 위조품 등 분쟁에서 수사기관 협력을 받을 수 있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동인기연 관계자는 "DIVN이 베트남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생산 능력을 현재보다 1.5배이상 늘리고 현지 인원도 500명 이상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인기연 로고. [사진=동인기연]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