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한국동서발전㈜ 동해발전본부는 지난 19일 (사)연우와 강원 동해시민을 대상으로 '건강나눔 한방의료봉사'를 진행했다.
건강나눔 한방진료 봉사.[사진=동해발전본부] 2024.05.2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봉사활동은 의료시설 접근이 어렵고 고령층이 많은 지역특성을 고려해 지역주민들의 건강 및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자 동해발전본부에서 매년 시행해 오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동해발전본부 임직원과 의료전문 봉사기관인 사단법인 연우로 구성된 봉사단은 동해발전본부 사택 체육관에 임시 진료소를 마련하고 방문한 주민 25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침, 약침 및 저주파 한방치료를 제공했다.
또 동해시 미용협회와 협업한 무료 미용봉사, 답례용 상비약 및 간식 등을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건강나눔 한방진료 봉사.[사진=동해발전본부] 2024.05.20 onemoregive@newspim.com |
임희조 동해발전본부장은"발전소가 위치한 동해시는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시설이 부족하며, 주민들의 평균연령이 높아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고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실질적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수요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해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동해발전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