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체육활동은 단순한 건강증진과 체력 단련 차원을 넘어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정책 추진할 것"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이인애 경기도의원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관산동 공릉천 문화체육공원 체육시설 조성 현안 사업을 위한 경기도 체육시설 공모사업 선정으로 5억원(도비+시비)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인애 경기도의원(가운데)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관산동 공릉천 문화체육공원 체육시설 조성 현안 사업을 위한 경기도 체육시설 공모사업 선정으로 5억원(도비+시비)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
이 의원에 따르면 이것은 경기도 체육진흥시설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고양시 관산동 공릉천 문화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조성'에 청신호가 켜진 것이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건강한 노년을 위해 여가 활동 및 운동시설인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여유로운 삶을 위해 주목받는 시설이다.
최근 들어 파크골프장은 어르신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 건강증진 스포츠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인애 의원은 "우선 공모사업 선정으로 노인들의 쾌적한 운동 시설 조성의 기반이 마련된 것에 기쁘고 환영한다"며 "노인의 체육활동은 단순한 건강증진과 체력 단련 차원을 넘어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며 노인 건강증진 및 복지를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는 것은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달 5월에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아닐 수 없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이인애 의원은 고양시 덕양 지역의 발전과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공모사업 및 특별조정교부금, 기타 예산 확보를 위해서 발로 뛰는 의정을 할 예정이다.
이인애 경기도의원은 지난 16일 경기도 고양시 관산동 공릉천 문화체육공원 체육시설 조성 현안 사업을 위한 경기도 체육시설 공모사업 선정으로 5억원(도비+시비)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
한편 대한파크골프협회에 따르면 파크골프는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 공간에서 즐기는 골프 게임으로 일반 골프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스포츠로서 도심의 공원 또는 유휴부지에 조성하여 남녀노소 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