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테크빌교육의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은 교사성장학교와 교사 및 예비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교사성장학교는 교사의 삶과 교육을 나누고 배움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유·초·중등 교사 모임이다.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율연수를 개최하고,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업 연구 모임을 진행 중이다.
특히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과 학습운영 사례를 나누고 학교 현장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디지털 기반 학교 수업에 적합한 교사 역량 향상 방안을 연구하고 라이브 직무(자율)연수, 교사모임 활성화, 교육상품 기획·개발, 교육 활동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티처빌은 교사성장학교와 함께 기획·제작하는 연수, 수업 콘텐츠 등을 티처빌이 운영하는 '티스콘'과 '쌤동네'를 통해 유·무상 제공하며, 교사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티스콘'은 교사의 역량 강화 요구 및 교실 적용도가 높은 직무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교사가 직접 기획·제작한 직무연수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쌤동네'는 교사 크리에이터 지원과 함께 수업 자료 등 교사 콘텐츠를 유·무상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교사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선생님이 직접 기획·제작하는 연수 및 수업 콘텐츠의 생성과 확산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30일 테크빌교육이 교사성장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이종관 교사성장학교 대표(오른쪽에서 네 번째)/제공=테크빌교육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