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산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결제 또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한 달간 동백전 큐알(QR) 가맹점에서 동백전 큐알(QR) 결제를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 큐알(QR) 결제로 적립한 캐시백만큼 6월에 추가 포인트(정책지원금)를 받을 수 있다.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사진=부산시] 2019.12.18 |
예를 들어, 5월 한 달간 월 적립한도 30만 원 전부를 큐알(QR)로 결제하면 기본 5% 캐시백에 해당하는 1만5000원도 받고, 이에 더해 6월에 1만5000원 상당의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동백전 큐알(QR) 가맹점은 동백전 앱 내 '가맹점 찾기'에서 조건을 '큐알(QR)'로 지정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내 비치된 동백전 큐알(QR) 코드를 동백전 앱 내 큐알(QR) 스캔 기능으로 결제할 수 있다.
현재 동백전 큐알(QR)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5만여 개가 있다. 운영대행사인 부산은행에서 보급한 썸패스 큐알(QR) 역시 동백전 큐알(QR) 스캔 기능으로 결제할 수 있다.
올해 3월부터 동백전 큐알(QR) 결제 기능이 개선돼 비대면 큐알(QR) 결제와 가맹점 직원 큐알(QR) 결제 알림이 가능해졌다.
신창호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동백전 큐알(QR)결제 이벤트를 통해 고물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소상공인에게도 이번 행사가 소비 촉진으로 매출이 늘고 카드 결제 수수료 부담이 줄어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