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이 15일,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HN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했다. 플레이어는 친선대전에서 '공개형' 방을 만들 수 있으며, 공개된 방 중 원하는 방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에는 친구 아이디 검색을 통해서만 대전이 가능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선택된 친구 외에도 새로운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이스톡 기능도 제공돼 대화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HN은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한 '친구 등록', 1대1 및 단체 대화가 가능한 '쪽지', 부캐 설정이 가능한 '프로필 설정' 등의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친구 등록을 통해 최대 30명과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매일 무료 코인을 선물할 수 있다. 쪽지로는 최대 6명이 동시에 대화할 수 있고, 게임 리플레이 공유와 바로 친선대전 생성도 가능하다.
[사진=NHN] |
한편, NH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에 응한 친구 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과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신세계 상품권, 헤드셋, 스마트폰 등도 증정한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섯다와 맞고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콘텐츠가 확장되면서 젊은 이용자 유입이 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친구들과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