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글로벌 헬스케어 물류 선도 기업 마켄 코리아가 2023년 지속가능 최우수 지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마켄 코리아는 1년간 노력의 결과로 총 10개의 지속 가능 실천 평가 부문에서 지속가능 포인트 만점을 획득하는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세계 지사 중 1등을 차지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마켄 코리아 상패 전달 기념행사 [사진=마켄 코리아] 2024.04.09 sykim@newspim.com |
1등 시상을 위해 마켄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 포멩 체아(Poh-Meng Cheah)가 마켄 코리아를 방문해 상패를 전달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마켄 코리아 안선옥 지사장은 "마켄은 그동안 확고한 지속가능 경영 의지를 바탕으로 ESG 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추친해 왔다"며 "올해 마켄 코리아가 지속가능 최우수 지사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회원인 마켄은 유엔의 글로벌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 기준에 맞춰 지속적인 비즈니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et Zero 임상 시험 물류 솔루션을 지향하며 지속 가능한 포장 및 재생 가능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 그리고 천연자원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이 있는 기업으로서 정책과 운영 효율성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브론즈 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2023년에는 실버 메달을 획득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