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에스엠(SM) 아티스트 NCT 드림의 새 미니앨범 초동 판매량이 전작 미니앨범 기준 6배 상승하며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NCT 드림이 지난달 25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 초동 판매량이 246만734장(한터차트 기준)을 기록하면서 지난 2020년 4월 29일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리로드(Reload)' 초동 41만2458장 대비 약 6배, 약 500% 상승한 판매고를 올렸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NCT 드림 [사진=SM엔터테인먼트] 2024.03.25 alice09@newspim.com |
겨울 스페셜 앨범으로 발매된 '캔디(Candy)'가 기록한 195만장에 비해서도 무려 51만장 이상 높은 수치이다.
앨범 판매량뿐 아니라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스무디(Smoothie)'는 멜론 HOT100, 벅스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수록곡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각종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또 새 앨범은 한터차트와 예스24,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석권했으며,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일본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보디엔뮤직, JOOX 등 5개 플랫폼의 스트리밍 수치, 앨범 판매량, 인기지수를 통합한 K팝 차트 1위에 올랐으며,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NCT 드림의 새 앨범 '드림 이스케이프'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을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의 타이틀 곡 '스무디'를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 억압받는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향해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담은 음악으로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