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오는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를 모두 맞힌 참가자 중 2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퀴즈는 선거와 관련된 4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본인 확인 가능 신분증 및 투표 시간 등에 대한 문제가 출제된다.
또한 네이버는 지난 7일 오픈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서 스티커 3개를 모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3월 말 시작할 예정이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언론사 선정 기사, 여론조사, 토론회 콘텐츠뿐만 아니라 '숫자로 보는 선거', 'Q&A 선거 상식' 등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로고. [사진=네이버] |
한편, 네이버는 선거일인 오는 4월 10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정보를 포함, 후보자명에 대한 자동완성 및 검색어 제안 기능을 제한해 선거 관련 허위 정보의 확산 방지에도 앞장선다. 또한, 매크로와 어뷰징을 막기 위한 기술적 노력을 강화하고, 딥페이크 관련 공직선거법에 따른 AI를 활용한 선거 관련 게시물, 콘텐츠 제한에도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