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플라(XPLA)가 19일, 카보네이티드가 개발한 신작 웹3 모바일 슈팅 게임 '매드월드(MadWorld)'의 얼리 액세스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드월드는 디지털 토지 소유권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영토 점령이 특징인 고난도 3인칭 슈팅 게임으로, XPLA 메인넷에 단독으로 온보딩될 예정이다.
매드월드는 EA, 징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개발사 출신 베테랑 개발진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15년 설립된 글로벌 게임 개발사 카보네이티드가 개발 중인 웹2는 물론 웹 3 게임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은 '대붕괴' 6개월 이후 지구로, 유저들은 선택한 도시를 거점으로 주변 지역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제국을 구축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실시간 협동 PvE가 핵심 콘텐츠이며, 비동기식 '클랜 대 클랜' 멀티 플레이를 통해서도 영토를 확장해 나갈 수 있다.
[사진=엑스플라] |
특히, 매드월드는 지구상의 실제 도시들을 현실감 넘치게 구현하고 있으며, 뛰어난 라이브옵스(Live Ops)와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반의 카바인(Carbyne) 플랫폼을 통해 25만 개에 달하는 헥스(Hex) 위에 전 세계 도시들과 방대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서울, 파리, 두바이 등 현실 세계의 주요 도시를 '영토'로 소유하고 자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소유한 영토는 단순히 게임 속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디지털 상품으로 연계되어 거래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