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 프로모션 실시…전 노선 10% 할인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에어부산이 국내 LCC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명 달성 기록을 세우며 실버버튼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기념 프로모션 [사진=에어부산] |
에어부산은 지난해 7월 7만명 달성 후, 약 7개월만에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 에어부산은 업계 내에서도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스킨십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항공사다.
전날 기준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약 10만1000명, 전체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51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두며 항공사 특화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한 것이 구독자 수 증가를 견인했다고 에어부산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영상에 현업 직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고객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실제 비행기에 탑승하더라도 보기 어려운 항공사의 후일담을 생생히 다루며 차별화를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채널 내 최다 조회 영상은 '항공사 스탠바이 승무원은 무슨 일을 할까?' 영상으로 누적 조회 392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 최단기간 100만뷰를 기록한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14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여 현재까지 239만뷰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부산은 이번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을 기념해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운임 10% 할인쿠폰을 각 1만장씩 선착순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부에서 궁금해하는 항공상식이나 항공업계 전반의 이야기를 다루며 이용객을 비롯한 잠재 고객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버버튼은 유튜브 구독자 수 10만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a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