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
[보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보성군이 보성군과 보성군의회와 보성경찰서,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4개 기관·단체가 함께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김철우 군수와 임용민 군의장, 양백승 보성경찰서장, 안시영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구호를 외치며 청렴 실천 결의를 다졌다.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 [사진=보성군] 2024.03.05 ojg2340@newspim.com |
특히 각 기관·단체장은 ▲공직사회 부패 척결 ▲알선 및 청탁 근절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 부당 간섭 배제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서약서에 서명 날인하고 서약서를 교환하며 청렴한 보성군을 만들기 위해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 각 기관별로 오는 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자체 추진하고 청렴서약을 하는 등 군 산하 전 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군은 지속적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해피콜 운영과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청렴 상시 학습 시스템 운영, 청렴 실천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철우 군수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보성군과 유관기관․단체 등 전 공직자가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청렴 실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지난 달 27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 방지(단체) 부문에서 전국 자치단체 유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인 1등급 달성해 청렴 선도기관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