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임용과정 기본교육, 공공기관 역량강화 과정 운영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공직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센터를 조치원 소재 세종테크노파크 1층에 마련하고 26일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공직자 교육센터 개소식 2024.02.26 goongeen@newspim.com |
이날 개소식은 최민호 세종시장과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세종시 공공기관장, 교육생, 시민을 비롯한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센터는 앞으로 세종시 공무원과 지방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정 비전과 핵심가치를 담은 교육을 전담한다. 신규임용 공무원 기본교육과 재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및 공공기관 종사자 교육 등이다.
시는 이번 공직자교육센터 개소로 시정 가치와 비전을 공유한 우수한 공직자 양성을 기대하고 있다.
센터 개소와 함께 이날부터 내달 18일까지 3주간 세종시 신규임용후보자 16명을 대상으로 국·시정 및 공직가치, 직무역량, 소양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시설관리공단, 도시교통공사, 문화관광재단, 사회서비스원, 로컬푸드, 테크노파크, 신용보증재단 등 7개 공공기관과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도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전문교육 제공과 공공기관 교육 실무협의회를 운영한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공공기관 협약식 모습. 2024.02.26 goongeen@newspim.com |
최민호 시장은 "지역 교육 전문기관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마련해 기쁘다"며 "미래전략수도 공직자로서 품격을 갖추고 전문성을 키워 세종시 행정의 질을 높이고 시정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궁 영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세종시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세종형 공직자 양성을 위해 시정가치와 현안을 이해하고 핵심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