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 여성의원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부의장이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하 '광전여성연합') 주관 '제1회 광주 여성의원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에서 '성평등 의회 만들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시상식은 성평등 정책 추진과 예산 수립을 통해 시민의 권리보장을 위한 의정활동을 추진해 온 의원들을 선정하기 위해 광전여성연합에서 주관하여 추진했다.
김수영 광주서구의회 부의장, '성평등 의회 만들 상' 수상. [사진=광주서구의회] 2024.02.07 ej7648@newspim.com |
김수영 부의장은 수상 소감발표를 통해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 첫 회 수상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의 인권보호를 통해 함께 성장해 가는 사회 건설을 위해 애쓰시는 여성단체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부녀회라는 소통창구를 통해 지역공동체 회복의 중심이 될 마을공동체 영역에서 여성의 역할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있다"면서 "여성들을 위한 산악회 조직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여성활동가들과 지방의회 의원들 간의 인적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소수자들의 권리향상과 남녀노소가 평등한 세상 건설을 위해 함께 힘써 주기를 당부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