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랩',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진단·의료기기 전시회
알레르기 진단 및 펨테크 등 진단 검사 토탈 솔루션 소개 예정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체외진단 선도기업 수젠텍은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되는 '메드랩 2024(Medlab Middle East 2024)'에 참가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메드랩 2024'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의료기기 전시회다. 매년 3만여 명이 방문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약 천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수젠텍은 2015년부터 8회 연속으로 참가 중이다.
수젠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알레르기 진단 장비 및 시약 ▲펨테크 여성 헬스케어 플랫폼 ▲현장진단키트 등 진단 시약과 기기까지의 진단 검사 토탈 솔루션을 소개한다.
수젠텍 '메드랩 2024' 참가. [사진=수젠텍] |
특히 이번에 소개할 신제품 알레르기 진단기기 'S-Blot 2 Easy'는 노트북 1대 크기(약 42cm)의 초소형 자동화 제품으로, 중소형 병원에서 시행하는 알레르기 검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최대 12개의 샘플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으며, 검사 시간 또한 3시간 이내로 단축된다. 또한, 진단 시약 'SGTi-Allergy Screen'은 국가별 발생하는 주요 알레르기 패널을 맞춤 설계해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피치솔루션(FitchSolutions)'에 따르면 UAE 의료기기 시장은 지난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6.9% 성장해 2026년 시장 규모는 약 13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수젠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수젠텍 손미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젠텍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으로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젠텍은 지난 2023년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소재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약 140억 원(누적 계약 금액)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