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 강화
VIEW 대체해 검색 효율성 증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는 1일,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보다 정밀하게 반영하는 '인기글' 스마트블록을 네이버 검색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내 VIEW 영역의 검색 결과는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된다.
'인기글' 스마트블록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춰 세분화된 주제별 결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네이버 통합검색 내에서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용자가 검색한 주제와 관련된 블로그, 카페 등의 이용자 생성 콘텐츠(UGC) 문서를 모아, 관련된 창작자들의 경험, 의견, 리뷰 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는 상단의 VIEW 탭을 '블로그 탭'과 '카페 탭'으로 세분화해 사용자가 특정 서비스나 포맷 별 문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사용자가 의도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네이버가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보다 정밀하게 반영하는 '인기글' 스마트블록을 네이버 검색에 도입했다. [사진=네이버] |
박찬훈 네이버 서치 CIC 리더는 "스마트블록의 도입은 사용자의 검색 편의를 높이고, 주제별로 콘텐츠를 분류하여 제공함으로써 검색 결과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 전환을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