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 맵 특화 새로운 날씨 효과 추가
다양한 게임 플레이 밸런스 조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은 26일, 자사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의 202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새로운 날씨 효과 '트로이 트와일라잇(TROI Twilight)'과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Dragunov)'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히 트로이 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신규 날씨 효과인 트로이 트와일라잇이 도입되었다. 이 날씨 효과는 붉은 광채가 특징인 전장 환경을 제공하며, 트로이 맵에서 특정 확률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이 효과 하에서 게임을 진행할 경우 티어 점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지만, 점수 감소 시 감소 폭도 증가한다.
새로운 총기인 드라구노프는 7.62mm 탄환을 사용하는 지정사수소총으로, 강력한 헤드샷 대미지를 자랑한다. 이 총기는 모든 맵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커스터마이징으로 '전용 전술 개머리판'이 추가되어 조준 속도와 반동 제어가 개선된다.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의 202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크래프톤] |
또한, 게임의 건플레이 밸런스가 조정되어, 돌격소총, 기관단총, 경기관총의 지향 사격 시 탄환 퍼짐이 증가한다. 이 밖에도 트로이 맵과 '인간 vs AI' 모드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배틀로얄 시즌 13도 함께 시작되었으며, 서바이버 패스 Vol.27이 공개되었다. 이 패스의 주인공은 '잭 오버킬(Jack Overkill)'로, 패스를 완료하면 캐릭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추가로 의상과 코스튬 세트를 얻을 수 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