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한미약품은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하 케어가글 스트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케어가글 스트롱은 입 속 청결함 유지는 물론, 발치 및 구강 수술 후 소독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기존 박하향과 사과향 제품에 이은 세번째 신제품이다.
유칼립톨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청량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칼립톨은 식물의 에센셜 오일로부터 추출한 '1,8-시네올(Cineole)'이라는 천연 성분으로, 항염증과 항산화, 항균 효과 등 약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한미약품 구강 청결제 신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 [사진=한미약품] 2024.01.24 sykim@newspim.com |
한미약품은 "2년간 안정성 시험을 거쳐 파라벤이나 벤조산과 같은 방부제와 타르 계열 색소 등을 배제하는 등 효능부터 사용감, 지속성까지 갖춘 구강 청결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 시리즈는 약국 판매 구강 청결제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일반의약품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효능과 청량한 사용감을 모두 갖춘 케어가글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