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손해보험혐회(손보협회)는 소비자 손해보험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 해소를 위해 4번째 '손해보험 소비자 상담 주료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해 12월 발간한 제3차 상담사례집 일부 개정·증보판이다. 사례집에는 보험 가입, 유지, 보상 단계별 질문 빈도가 높은 실제 상담 사레를 담고 있다.
특히 자동차와 장기보험 중심으로 소비자가 궁금해 하거나 오인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최신 사례 13건을 추가했다. 최신 사례를 포함해 총 107건 내용이 책에 담겼다.
최신 사례는 ▲자동차 양도와 자동차보험 승계 ▲대리운전 중 자동차 사고 시 자동차보험 보상 범위 ▲자동차보험 '다른 자동차 운전특약'과 사실혼 배우자 ▲자기신체사고 담보와 자동차 상해 담보 ▲실손의료보험 세대별 특징 ▲단체실손보험과 새인실손보험 연계 제도 개선 내용 ▲암진단 확정일 등이다.
상담 사례집은 보험회사, 소비자단체, 유관 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손보협회 홈페이지에도 게시돼 누구나 볼 수 있고 내려받을 수도 있다.
손보협회는 "앞으로도 상담 사례집 정기 발간 외에도 유선, 인터넷, 카카오톡, 방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소비자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 권익 제고 및 민원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