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3년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관련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을 인증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2023년 가족친화기업 평가에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가족친화 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은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다. 가족 돌봄 휴가 장려, 직원과 가족에 대한 의료비 지원, 건강검진 지원, 건강걷기 프로그램 등도 운영 중이다. 연차휴가 외 특별휴가, 보건 휴가 유급 보장, 출산 전후 10일 추가 휴가 등도 제공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9월에는 청년·여성의 고용확대, 일과 가정의 양립 실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직원 행복이 회사의 발전으로 이어져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푸본현대생명] 2023.12.20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