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19일, 이스트시큐리티와 함께하는 IT기업 탐방을 지난 1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특성화고 학생들과 우수 IT 기업 및 전문가와의 교류를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번 IT기업 탐방에는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과 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기업 탐방에서 이스트시큐리티 사옥 탐방과 더불어 보안 및 AI 관련 직무를 소개하고,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학생의 관심 분야를 반영한 AI 전문가의 특강도 진행했다.
먼저 이스트시큐리티는 ESRC(ESTsecurity Security Response Center) 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ESRC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모니터링 화면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진 사옥 탐방에서는 'AI 스튜디오 페르소'에 방문하여 스튜디오 소개 및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제작 과정을 간략히 소개했다.
[사진=이스트시큐리티] |
마지막으로 이스트시큐리티 김병훈 CTO가 AI기술 및 전망에 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강연을 진행하며 실시간 질문에 답했다.
김병훈 이스트시큐리티 CTO는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향후 취업 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기존에 진행하고 있던 사회공헌 프로그램 활동 범위를 넓혀 미래 인재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