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12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이 12일,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인증시스템 인증 ISO37301를 획득했다.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윤보은 HDC현대산업개발 법무팀장,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김태형 한국표준협회본부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김회언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경영 인증으로 투명한 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준법 문화를 확산하고 규범을 준수하는 등 준법 및 윤리경영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ESG 경영 실현의 한 방안으로서 규범준수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운용하고 있다. 이를 위해 규범준수방침을 수립하고 전사 및 협력 업체에 당사 규범준수방침의 내용을 공유하고 윤리실천 서약을 받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 41개 팀과 현장에 대해 '규범 준수 의무사항 식별', '리스크 분석 및 평가'를 시행했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또 '내부 심사원 양성 교육'을 통해 선정된 심사원이 팀별 내부심사와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등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평가와 개선 과정을 거쳐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체계화했다. 앞으로도 조직 내 올바른 준법 문화를 확산하고 법규 위반으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해 대내외 신뢰를 높이고 준법 경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