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어촌활력증진지원 시범사업 어대노포럼! 네트워크 '잇다'가 30일 강원 동해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어촌활력증진지원 시범사업 어대노포럼! 네트워크 '잇다'가 동해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홀에서 열렸다. 2023.11.30 onemoregive@newspim.com |
이날 포럼은 공동의 목적을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는 어촌활력증진지원 시범사업의 권역별 사업추진현황 및 성과에 대한 공유와 개선사항 도출, 효율적인 접근방법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시범사업지구 앵커조직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교류와 연대의 장을 마련함으로서 어촌활성화라는 명제를 풀어가는 순수민간조직간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30일부터 12월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포럼은 1일차 (사)전통문화콘텐츠연수고 김하생 소장의 '지역관계망 만들기', 지역발전네트워크협동조합 이도희 팀장의 '지역사회 연계방안', (주)공유를 위한 창조 손유진 팀장의 '항구마을과 앵커조직의 꿈', 협동조합문화발전소공감 심준보 팀장의 '사회혁신실험 진행 상황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모색'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2일차는 동해시 사회혁신실험 체험의 시간으로 산림조합중앙회 동부목재유통센터, 우드스토리 등을 둘러보고 어대노체험형관광상품을 확인할 예정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