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일반인·대학생 15개팀 출전...사회문제 해결 등 공모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광주시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한 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광주대학교 간호학과 이다은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29일 광주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광주 지역 대학교의 재학생과 졸업에정자를 대상으로 15개 팀이 출전, 실력을 겨뤄 1학년 이다은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2023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광주대 간호학과 1학년 이다은 학생. 2023.11.29 ej7648@newspim.com |
2023 대학생 소셜벤처 공모전은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생각,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품, 프로젝트인 ▲대학생들이 겪는 사회문제를 해결 ▲사회구조 제도 등으로 인한 사회문제 해결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문제 해결 등을 주제로 광주지역 대학생과 일반이 15개 팀이 참여했다.
지난 20일까지 공모전 접수를 마감하고 지난 22일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8일 2차 발표대회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다은 학생은 '장애인 예비신랑·신부를 위한 웨딩플랜 어플리케이션'이란 주제로 장애인들의 웨딩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장애를 공평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관심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이다은 간호학과(1학년) 학생은 "밤을 새워가며 열심히 준비했는데 아쉽게 장려상을 받게 됐다"며 "다른 참가 학생들이 실제 사업까지 진행하고 있어서 이분들과 경쟁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의 기쁨과 아쉬움은 있지만 지역 사회문제에 대한 고민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교생활과 사회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뿌듯함이 더욱 크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