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통신장비 제조 기업 에치에프알이 22일 제15회 대한민국 코스닥 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닥협회는 투자자들의 신뢰와 코스닥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2004년부터 유망 코스닥기업을 발굴하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최고상이 정부시상인 국무총리상으로 격상됨에 따라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경영실적, 기술개발, ESG경영, 일자리 창출 활동 등에 대한 정량적 평가, 기업실사를 통한 최고경영자(CEO) 인터뷰 등 정성적 평가를 거쳐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에치에프알 로고. [사진=에치에프알] |
국무총리상 심텍을 비롯해 클래시스, 유진테크, 원익머트리얼즈 등이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기업에게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수수료 및 변경상장수수료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연수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에치에프알 관계자는 "지난 20년간 국내 대표 통신장비 제조기업으로서, 투명하고 건실하게 기업을 운영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해주신 데 선정위원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ESG 의미를 잘 이해하고, 산업과 금융,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