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M 관련 핵심 기업·우량 금융채에 집중투자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와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을 신규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는 인공지능(AI) 고대역폭메모리(HBM)에 집중 투자한다. HBM이란 한번에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대역폭을 크게 증가시킨 AI 반도체 수요에 최적화된 반도체다. HBM 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도의 '패키징' 핵심공정 기술이 필요하고, 현재 대한민국이 글로벌 HBM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2023.11.21 stpoemseok@newspim.com |
상장지수펀드(ETF)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핵심공정'으로 20일 기준 국내 반도체중소형주 지수 중 HBM 등 AI반도체 관련주 비중이 가장 높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한미반도체(16.1%), 이수페타시스(9.0%), 이오테크닉스(8.2%), 하나마이크론(6.6%) 등이 있다. 모바일과 PC 등 시장 비중이 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제외하고, 잠재 성장성이 높은 HBM 및 AI반도체 관련 핵심 기업로만 구성했다.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는 2024년 12월 만기의 AA-이상 우량 금융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출시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안정적인 투자 전략을 세우고 싶은 투자자라면 TIGER 만기 매칭형 채권 ETF 시리즈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