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가치 제고·기업문화 향상·친환경 경영 등 서명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실장...내년도 전망 특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상공회의소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27차 세종경제포럼에서 지역사회와 국민이 바라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다짐하는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6일 열린 세종상의 제27차 경제포럼 모습.[사진=세종상의] 2023.11.16. goongeen@newspim.com |
이날 행사에는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과 정태봉 유진통신공업㈜ 대표이사, 박상혁 세종벤처밸리산업단지㈜ 대표이사, 김진동 ㈜레이크머티리얼즈 대표이사 등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120여 명이 참석했다.
'신기업가정신'은 혁신·성장·인재 등 사업 확장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역할을 넘어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새로운 역할을 정의한 것으로 지난해 5월 대한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뜻을 같이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 참여한 기업들은 지속적 혁신·성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및 경제적 가치 창출, 윤리적 가치 제고, 보람을 느끼는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공동성장 등 5가지 실천과제에 서명했다.
이 회장은 "이윤 창출에 중점을 뒀던 과거 기업의 모습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것이 새로운 역할"이라며 "신기업가정신 확산에 세종지역 경제계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선포식에 이어 진행된 제27차 세종경제포럼에서는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해 '2024년 경제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