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주제
안전 급식관리 대한 대안 모색 위해 마련
파주시의회는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관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사진=파주시의회] 2023.11.09 atbodo@newspim.com |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의회 이정은 의원은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관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관리에 대해 논의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7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정책포럼에는 사회자 이정은 의원을 비롯해 파주시 위생과,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파주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등이 참석했다. 정책포럼에서 안전한 급식관리에 대한 발제문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발제자는 한혜경 파주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운정고 급식 소위원, 이이구 파주시 위생과장, 김장호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으로, 각각 '학교급식 환경개선을 위한 제안',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관리','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책포럼에서는 학교 급식실 개선, 학부모·학생에 대한 위생·식생활교육, 급식소 위생점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관련 급식 안전 대책, 육류없는 식단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