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30일부터 31일까지 후인원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관리자·교사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장, 교감 및 교육전문직 50명과 영어, 수학, 정보 교과 교사 54명이 참여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필요성과 오는 2025년에 적용될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한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30일부터 31일까지 후인원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관리자·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10.30 jongwon3454@newspim.com |
먼저 관리자 연수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교원 역량함양을 위해 터치교사단 연수를 진행한 강사진이 참여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향과 추진 전략,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따른 교사 역할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영어, 수학, 정보 교과 교사 연수는 터치교사단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수업 노하우, AI디지털 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수법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디지털 기반의 수업 설계를 수행 및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 역량 함양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 지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