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임실군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에서 종전에 볼 수 없었던 50kg짜리 대형숙성치즈 무료 시식회를 6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10개 테마와 70개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임실치즈축제장면[사진=임실군] 2023.10.04 gojongwin@newspim.com |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만들기,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임실N치즈 쭉 쭉 늘려 내치즈 등 관광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흥겨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7일에는 임실치즈의 창시자이신 고 지정환 신부의 고국인 벨기에의 날을 운영하여, 벨기에 대사관 연계프로그램으로 와플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대형 벨기에 와플 만들기 등 벨기에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한다.
지정환 신부의 조카들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준비하는 등 벨기에 날을 더욱 풍성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하여 전주 노선(전주 출발 임실행)은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임실 출발 전주행) 오전 11시부터 운행한다.
임실노선(임실 관내~임실치즈테마파크)의 경우는 오전 9시부터 15분에서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군은 임실N치즈축제를 위하여 군민들의 구슬땀을 맞고 자란 3만2천여개의 국화 화분을 배치 완료, 치즈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풍성한 국화꽃과, 테마파크에서 치즈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모스의 향연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평소 할인을 잘하지 않는 임실치즈도 10%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한 밤 시간에는 환상적인 경관을 선사하기 위해 LED 야간경관 및 조명 등을 설치하여 화려한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