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적으로 2년 연속 채용
원플랫폼 전략 맞는 인재 발굴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CJ온스타일은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보통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지만, 이례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한다.
CJ온스타일, 2023년 신입∙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 포스터.[사진=CJ온스타일] |
이번 채용은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 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함이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지원은 이날부터 다음달 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방문 및 우편 접수 등은 불가하다. 지원 자격은 연령 및 학력은 무관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의 2차 기본 역량평가,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 등의 3차 전문 역량평가를 거치며 마지막으로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정승환 CJ온스타일 쇼호스트운영팀장은 "쇼호스트는 상품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물론 상황 변화에 대한 순발력과 전략적 사고까지 겸비해야 하는 만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