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되는 우유 중 가장 넓은 초지 방목 우유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유한건강생활 브랜드 뉴오리진은 자사의 a2밀크™가 국내 유통되는 우유 중 가장 넓은 초지에서 방목해 자란 젖소에게 얻은 '초지방목 우유'라고 20일 밝혔다.
뉴오리진 a2밀크™는 A2 단백질을 100% 함유하고 있는 젖소를 넓은 초지에서 방목해 얻은 초지방목 우유다.
[사진=유한건강생활] |
소들은 호주 대자연에서 소 1마리당 약 1878평에 이르는 초지에서 자라는데, 이는 국내 유기농 우유의 인증기준인 젖소 1마리당 초지면적 약 277평보다 약 6배 넓은 규모다.
특히 축사에서 자란 소의 우유는 오메가3에 비해 오메가6가 과다 함유되어 있는데, 오메가6는 과다 섭취할 경우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고 혈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반면 초지방목에서 자란 소에게 얻은 우유는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이 WHO에서 권장하는 섭취비율인 1:4에 가깝다.
a2 밀크™는 장내 배앓이 유발 물질을 만들어 내는 A1 단백질을 함유하지 않고 우리 몸속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닌 A2 단백질 100%로 이뤄져 소화불량 등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했다.
또한 뉴오리진의 '트루 에이투(True a2)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100% A2단백질만 들어있음을 검증했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 환경의 가치까지 존중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