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앱에 뉴스 콘텐츠를 공급하는 플랫폼 서비스 론칭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앱의 활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마케팅 종합 회사 제이루시는 모바일 뱅킹·커머스 대상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인앱뉴스'의 론칭 계획을 6일 밝혔다.
'인앱뉴스'는 국내 주요 앱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성향 등을 파악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세상 돌아가는 내용을 알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뉴스, 날씨, 증권 소식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사업자는 인앱뉴스를 통해 앱에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참여도를 증가시키고 앱 체류시간을 개선할 수 있다.
각 앱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고급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실시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참여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 테스트를 통해 체류시간 209% 상승, MAU(Monthly Active Users) 216% 상승 효과를 확인했으며, 사업자는 인앱뉴스를 통해 사용자의 방문과 체류시간을 늘려 앱의 활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휴먼 사용자의 재방문율 상승을 위해 PUSH 서비스도 제공해 DAU(Daily Active Users)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인앱뉴스의 기술 및 콘텐츠 공급을 담당하는 티디아이 신성균 대표는 "KB스타뱅킹, 신한쏠, 우리원뱅킹 등 모바일 뱅킹과 SSG, 옥션, 지마켓 등 커머스앱과 같이 유저가 많은 앱에 '인앱뉴스'를 탑재하게 되면 DAU와 MAU의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이루시 송지범 이사는 "이번 인앱뉴스 서비스를 통해 국내 뉴스 콘텐츠 유통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많은 슈퍼앱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뉴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앱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기술 지원을 약속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