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20% 이상 채용 확대 및 직원 복지 강화
다양한 제도 및 프로그램 적극 개발 및 확대 예정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인증으로 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0년 이래 매년 선정하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2022년 168명을 신규 채용해 전년 대비 20%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내대학을 통해 임직원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 TEST지원센터를 설립해 TEST솔루션과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시스템 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하나마이크론 이동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마이크론] |
그 외 가족 초청 행사, 기념일 지원, 건전한 회식문화를 위한 112운동, 건강관리실 운영, 남녀고용평등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들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업무 숙련도와 기여도가 높은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와 업무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고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