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교육정책' 등 부모교육 주제 강의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31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학부모회 임원과 대전교육정책 학부모모니터단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조례' 제정 이후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 연수로 학부모회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31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학부모회 임원과 대전교육정책 학부모모니터단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회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08.31 jongwon3454@newspim.com |
학부모회는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자 구성된 교육자치기구로 학교운영에 대한 의견제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참여 등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서울대학교 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충남대학교 박수정 교수가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교육정책'을 주제로 부모교육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상대초등학교 박정우 교사의 학부모회 기능, 역할 등 교육현장 경험과 사례 중심 맞춤형 연수에 이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2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수상작을 학부모들과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김종하 대전시교육청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부모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공동체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