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28일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충남대병원이 후원하고 대전시 보조기기센터 주최로 진행됐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28일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대학교병원] 2023.08.29 gyun507@newspim.com |
충남대병원은 이번 보조기기 지원 사업에서 장애를 갖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필요를 반영해 최적의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신체 및 기능, 사용 환경과 다영역적인 평가를 통해 지원할 보조기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보조기기는 충남대병원 발전후원금을 통해 지원됐으며 장애 아동·청소년 총 11명에게 11가지 품목 보조기기가 지원됐다.
조강희 병원장은 "보조기기는 많은 장애인들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를 가능하게 해 개인의 꿈 실현을 도울 수 있는 필수품"이라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