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지혜진 송현도 기자 = 국회가 25일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를 상대로 하는 현안질의에 나서려고 했으나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불참으로 파행 기로에 놓였다.
여가부 측은 전체회의가 열리기 전 "여가위 불참 통보를 한 적이 없다. 참고인 합의가 되지 않아 국회에서 출석 대기 중"이라고 전했으나 결국 오전 9시 회의 시작 시간이 지나도 김 장관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자리가 비어져 있다. 2023.08.25 leehs@newspim.com |
이날 전체회의가 열리기 전 김 장관이 회의에 참석한다는 소식에 김 장관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여가위 의원들 사이에서 한바탕 소란이 벌어졌다.
여가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화장실에 있던 여가부 대변인을 발견하곤 김 장관의 불출석 결정과 현 위치에 대해 따졌다. 한 의원은 대변인에게 "어떻게 화장실로 도망가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의원은 "(김 장관을) 빨리 찾아내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김 장관이 회의에 참석하지 않으면서 회의는 파행으로 치닫는 상황이다.
여가위 야당 간사인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문자를 통해 "장관은 참고인이 아니라 전체회의 개의 시 의무참석해야하는 국무위원"이라며 "의사정족수가 충족되어 회의가 열린 경우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당참석과 무관하게 회의에 참석해야함에도 불참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여성가족위원회 간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가위원장실에서 전체회의가 열리지 못하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김관영 전북지사(오른쪽)가 자리하고 있다.2023.08.25 leehs@newspim.com |
이어 "지금 바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dos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