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인 부동산R114에서 각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게 됐다.
부동산R114는 파운트파이낸스와 지난 19일 서울 서초동 소재 부동산R114 사옥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양사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왼쪽)와 김영빈 파운트파이낸스 대표(오른쪽)가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동산R114] |
부동산R114와 파운트파이낸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주거용 데이터부터 상업용 데이터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빅데이터와 콘텐츠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데이터 서비스 외 금융 분야의 대출 비교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파운트파이낸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선택했다.
파운트파이낸스는 이번 MOU로 부동산R114가 보유한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용 앱과 사이트를 활용해 공인중개사들의 영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1 금융권 중심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해 대출과 관련한 공인중개사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파운트파이낸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