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채용, 행사 홍보 등 협력키로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대전시는 '0시 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덕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우송정보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대학생 행사 참여를 통해 젊은 감성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행사를 계기로 시와 대학교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는 '0시 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덕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우송정보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전시] 2023.07.07 gyun507@newspim.com |
협약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이재열 대덕대 총장 직무대리, 최영수 대전과학기술대 부총장, 이병기 대전보건대 총장, 이달영 우송정보대 총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시와 4개 대학교는 ▲0시 축제 행사 참가자 모집 및 인력 채용 지역 대학생 우선 선발 ▲행사 홍보 ▲일류 관광도시 대전 위상 정립과 대학교 지속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라는 축제 캐치프레이즈처럼 대전이 가진 모든 재미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축제를 지역 대학교와 원팀을 이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다음달 11일부터 17일까지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1km 도로를 통제하고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