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하고 할인 행사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오는 11일 초복을 맞아 보양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대규모 복날 행사를 진행한다.
CU는 이달 초부터 자이언트 인삼 닭백숙, 팔도한끼 보양 삼계죽 등 프리미엄 상품 3종과 도시락, 김밥, 국수, 샐러드 등 간편식 7종까지 총 10종의 보양 간편식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CU가 초복을 맞아 간편 보양식을 출시한다.[사진=BGF리테일] |
여기에 CU는 이날부터 여름 인기 보양식 재료인 훈제오리를 활용한 도시락, 덮밥, 김밥, 삼각김밥 등을 선보인다.
복날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비비고 삼계탕 2+1, 비비고 누룽지 삼계탕, 오뚜기 영양닭죽, 하림 더미식 닭개장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햇반 녹두닭죽, 전복삼계죽, 1+1, 비비고 추어탕, 감자탕, 순댓국 2+1 행사 등을 시작한다.
모델들이 세븐일레븐 복날 보양식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 양념민물장어구이를 출시했다. 여기에 오는 11일에는 보양식 재료로 만든 디저트 홍삼연양갱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의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은 SKT 우주패스와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삼성카드 할인을 적용하면 약 42% 가량 할인된 57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닭고기 관련 상품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치킨 '만쿠만구 치킨'을 오는 11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5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부터 장어를 사용한 장어 계란말이 덮밥을 여름 시즌 한정판매 한다. 통 바다장어 2마리가 들어갔다.
이와 함께 MZ세대들 사이에서 '보양식 라멘집'으로 유명한 합정동 맛집 '라무라'와 손잡고 다양한 협업 상품 오는 11일부터 출시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보양식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SNS상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아 다니며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이번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