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스 상장기업·금투업계 임직원 등 150명 참석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스타트업의 미래, 코넥스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코넥스 개설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 종합 홍보관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코넥스 상장기업·코넥스협회·벤처기업협회·금융투자업계 임직원과 투자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코넥스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코넥스 개설 10주년 기념식에서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있다. [사진=한국거래소] 2023.07.03 stpoemseok@newspim.com |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코넥스시장은 잠재력이 있는 초기 기업들의 성장 사다리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며 "상장유치 경로 다각화와 유동성 강화 방안 등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각 금융위원회 증선위원은 "올해로 10년차를 맞이한 코넥스 시장이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모험자본 선순환 도모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량 혁신기업들이 코넥스 시장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념식 이후에는 '코넥스시장 발전포럼'이 진행됐다. 국내 벤처기업 생태계와 코넥스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법·제도적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또 코넥스시장에서 복수의결권 도입, 최대주주 지분 분산 확대 및 벤처캐피탈 역할 확대 등을 논의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