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공모전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23년 '제8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유아 흡연위해예방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추진해왔으며 매년 흡연위해예방 교육 및 활동에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제8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유아의 눈높이에서 흡연의 위해성을 표현하고, 유아 흡연위해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공모전은 흡연위해예방교육활동, 흡연위해예방그림 2부문으로 진행된다. 흡연위해예방교육활동 분야는 전국 유아교육・보육기관 등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 배포한 교재・교구를 활용해 교육활동 부문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흡연위해예방그림 분야는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흡연위해 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를, 8절지 크기에 형식 제한 없이 유아들이 그림 부문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다.
공모접수는 8월 9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공모전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하여 최우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 등 모두 70개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제8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운영을 맡게 된 ㈜에듀넷 신은희대표는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현장에서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