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20일 삼성전자와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Neon City'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삼성 강남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각 공간이 계단으로 연결된 'MZ 세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달 29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넥슨과 삼성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특유의 도트 감성으로 구현한 삼성 강남 – Neon City 메타버스 월드를 선보이고, 강남의 화려한 야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간단한 조작과 빠른 호흡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높이높이 계단쌓기'를 공개했다. 계단을 높이 쌓을수록 월드 내에서 사용가능한 재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기록 달성 시 메인로비의 랭킹보드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와 플래그십스토어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도 선보였다.
넥슨이 삼성전자와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Neon City'를 오픈했다. [사진=넥슨] |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로비의 불꽃놀이 NPC를 통해 강남의 밤하늘을 수놓는 9 종류의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포토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및 가상의 '삼성 강남' 곳곳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다양한 포즈와 표정으로 개성 있는 모습을 뽐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달 28일부터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에서 'SHOOOTING STAR(슈팅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어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G∙NUSMAS)' 캐릭터를 선물하며, 2주간 선착순 5000명에게 5000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삼성전자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달 28일 공개되며, 삼성닷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