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청년정책114' 통해 제안 가능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청년정책 천(天)개의 아이디어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청년특화 정책제안 전용 창구로써 형식·방법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 기존 국민신문고 등 시정 전반의 정책 제안 창구와는 차별점을 두었다.
청년정책 천개의 아이디어 [사진=순천시] 2023.05.26 ojg2340@newspim.com |
'천(天)개의 아이디어'라는 이름에는 '순천(順天) 청년을 위한 정책 제안'과 '1000개의 아이디어를 모은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청년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부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 제안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1일 오픈한 순천시 온라인 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의 '천(天)개의 아이디어'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오는 6월 중 아이디어 게시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1845순천청년인재풀 등록자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선정단의 정책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해당 부서기 실행가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후 정책에 반영한다.
노관규 시장은 "천(天)개의 아이디어가 청년의 시정 참여 기회 제공에서 더 나아가 청년 참여 문화가 활성화 되기 바란다"며 "청년의 욕구와 참신함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