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호수 찾아 환경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실시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가 '2023 청렴·친절 동행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 및 청렴·친절 다짐 챌린지를 실시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날 활동은 안성시 낚시협회 및 금광면 상우회와 함께 깨끗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으로 진행했다.
안성시 축산정책과가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성시]2023.05.21 lsg0025@newspim.com |
특히 이날 시는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동행으로 공감하는 청렴·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렴·친절 챌린지를 진행했다.
여상엽 안성시 낚시협회장은 "낚시인들과 공무원들이 함께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깨끗한 안성을 만드니 너무 보람되고 마음까지도 깨끗해지는 것 같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낚시인들도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저수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낚시터의 환경오염을 정화하고 쾌적한 수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낚시환경 조성 및 건전한 낚시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노력하는 한편, 보다 청렴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 행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