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틸·럭스틸 라인패널 "완성형 건축 마감재 인정"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동국제강 '럭스틸'과 '럭스틸 라인패널'이 4일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에서 열린 제 13차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추천 교부식에서 우수 건축 자재로 인정 받아 대한건축사협회장으로부터 건축자재 추천서를 받았다.
동국제강은 이날 컬러강판 제조사 최초로 이번 추천서를 획득했다며 "이번 인증은 럭스틸과 럭스틸 라인패널이 단순한 철강 소재의 개념에서 완성형 건축 마감재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13차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자재추천 교부식'에서 박영준 동국제강 빌딩솔루션센터장이 건축자재 추천서를 받는 모습. [사진=동국제강] 2023.05.04 dedanhi@newspim.com |
대한건축사협회의 건축자재추천 제도는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하고 추천해 건축사에게 건축자재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협회는 건축물 질적 향상과 산업 발전 기여를 위해 2011년부터 이 제도를 시행해 왔다. 효력은 추천서 교부일로부터 3년간 유지된다.
동국제강은 럭스틸과 럭스틸 라인패널이 우수건축자재로 협회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건축설계사 및 디자이너가 건축 마감재로서 컬러강판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018년 충남 도성에 빌딩솔루션센터를 준공하며 가공 설비와 자동화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소재로서의 럭스틸을 가공·시공 영역까지 발전시켜 럭스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빌딩솔루션센터는 라인패널, 메탈루버, 오픈조인트 패널, 방화문 등 럭스틸 가공 완제품을 생산하는 거점으로 동국제강은 향후 빌딩솔루션센터를 통해 럭스틸 B2C 사업 영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