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에 에픽세븐 IP 활용한 웹소설 최초 연재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IP를 활용한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픽세븐 IP 최초의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에픽세븐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면서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웹소설의 집필은 인기 작가인 '연우솔'작가가 맡았다. 연우솔 작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15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리턴 서바이벌'을 비롯해 '육식주의 헌터', '스타플레이어의 귀환' 등 다양한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의 연재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오늘부터 진행된다. 에픽세븐이 글로벌 서브컬쳐 팬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에서 콘텐츠 플랫폼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페이지와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론칭 이후 에픽세븐 IP를 활용한 굿즈, 보드게임 등의 제품과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을 통한 OST(Original Sound Track)를 발매하는 등 에픽세븐 IP 확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